안녕하세요. 오늘은 맛있는 커피를 추출하는 법을 알아볼겁니다. 커피 하면 떠오르는 나라 이탈리아에서도 이런 말이 있죠!! “커피에는 정답이 없다”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. 오늘 글 내용은 제가 카페를 운영하면서 여러방면으로 커피를 추출했을 때 손님들이 젤 괜찮다고 하신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.
1. 원두 추출량을 18g으로 맞춘다.
한참 커피맛을 잡기 위해 18g~20g 다 시도했지만 결국 18g을 추출하니까 맛이 제일 괜찮더라구요!!
2. 탬핑 과정
많은 분들이 제일 어려워 하십니다. 탬핑 하는 단계인데요. 탬핑을 할 때에는 안전하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팔의 수직자세가 중요합니다. 탬핑을 하는 이유는 포터필터에 담긴 커피가루를 고르게 물에 적셔 추출해줘야 원두 고유의 맛들을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!! 탬핑을 잘해야 한쪽으로 치우쳐서 흐르는 채널링 현상도 방지하고 맛이 좋은 커피를 만들 수 있답니다. 반자동 탬핑기 하나 장만 하시면 일 하시는데 편하실거에요!!
3. 추출시간을 확인한다.
저는 23~27초를 제일 선호 하고 있습니다.
혹시 원두 18g 딱 맞춰서 추출했는데 초수가 짧게 나오거나 길게 나오시는 분들이 있으실거에요!! 그럼 원두의 분쇄도를 조정해주세요. 여러 번 시도해보시면 무조건 잡힙니다. 저도 초반에 엄청 힘들었어요..ㅠㅠ
4. 추출량 확인
마지막 단계인 추출량입니다. 저는 32g~35g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!!
이렇게 커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!! 글 읽고 따라서 하시다가 어느 정도 요령이 생기시면 더 보완해서 사용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!! 커피에는 정답이 없으니까요~ 이상 글 쓰기를 마치겠습니다.